FANDOM

동양전설(東陽傳說) 의 등장 문파

계양성(桂陽猩)일대에서는 제법 알아주는 중소문파.

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동양문 뒤편에 위치한 동양산(東陽山)의 정기덕에 문파인들이 맑고 정갈한 기운을 풍기고 있다고 한다.

현재의 동양문은 2대문주가 이끌고 있으며 그 정체는 외부에 알려지지 않았다.

베일에 쌓여있는 문주를 대신해 대장로(大長老)인 주황자루(朱黃姿嘍) 심준보가 문파의 대내외 활동을 도맡아 하고 있다.

칠대장로(七大長老) Edit

동양문의 장로직을 맡고 있는 일곱 명의 고수(高手)들로 개개인이 뛰어난 무공을 지녔다.

  • 주황자루(朱黃姿嘍) 심준보(心準保) : 동양문의 7대 장로 중에서도 서열 1위인 대장로(大長老). 좀처럼 강호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문주를 대신해 동양문의 대내외적인 일을 도맡아하고 있다. 동양문에 들어오기 전에는 한 자루 주비(朱榧)로 강호를 풍미한 절정고수(絶頂高手)였다고 한다.
  • 각목살인(角木殺人) 오성훈(悟性熏) : 칠대장로중에서도 무력으로 세 손가락안에 꼽히는 절정고수(絶頂高手). 과거 각목 하나로 수 많은 고수들을 격살했다고 전해진다. 문파 내에서는 특유의 불같은 성정과 거친 손속으로 악명이 높다.
  • 탈모사회(脫毛社會) 임은성(任恩騂) : 우울공(雨鬱功)을 대성(大成)한 일류고수(一類高手). 그리 풍성하지 못한 두발을 지니고 있으며 수척한 얼굴에 항상 우울해보이는 표정을 짓고 있다. 믿음직스럽지 못하고 심성이 약하나 그 여린 심성을 이용한 무공인 우울공만큼은 경계할만하다.
  • 중일국어(中一國語) 유호남(有護南) : 기개가 헌양하고 뛰어난 봉술을 지닌 고수
  • 거철수학(巨鐵粹謔) 이경희(李經姬) : 강철과도 같은 품성을 지닌 여고수
  • 비정목도(比丁木刀) 서민지(西民知) : 한 자루 목도로 피바람을 몰고 오는 비정한 여고수
  • 도덕천도(度悳遷導) 김인철(金人鐵) : 정의로운 성격을 가진 일류도객

동양오공자(東陽五公者) Edit

동양문의 일대제자들 중에서 가장 강한 5명의 일류고수(一類高手)들을 일컫는 호칭. 문내에서는 칠대장로 다음으로 무공이 고강한 고수들이다.

  • 철혈공자(鐵血公者) 최형서(崔形鼠) : 계양십대신법가(桂陽十大身法家)의 일인. 바람처럼 빠른 신법과 그에 어울리는 바람 같은 각법(脚法)을 장기로 삼는다. 동양오공자중에서도 수위를 다투는 고강한 무공을 지녔다.
  • 용권공자(容拳公者) 김용일(金容泆) : 강맹한 용용권법(容溶拳法)을 장기로 삼는 권법가. 자존심이 높고 남다른 야욕을 갖고 있지만, 오공자 중 무위는 그리 높지 못하다.
  • 우매공자(愚罵公者) 이준우(李竣牛) : 다소 멍해보이는 인상을 지녔다. 제법 강맹하나 단조로워 읽히기 쉬운 장법(掌琺)을 사용한다. 야욕이 없고 다른 제자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한다.
  • 악랄공자(惡辣公者) 기민길(氣敏拮) : 악랄한 심성과 거친 손속을 지닌 문제아. 본래는 별 볼일 없는 소년이었으나 가혹한 환경에 좌절을 겪고 악과 깡을 키웠다. 남들 위에 군림하겠다는 야욕을 품었다. 무공으로는 오공자 중 철혈공자 최형서와 함께 수위에 꼽힌다.
  • 미소공자(美笑公者) 조영인(調英仁) : 항목 참조

일대제자 Edit

  • 공현택 : 별호는 졸렬공자(拙劣公者). 대인(大人)을 표방하나 누구보다 졸렬하고 시기심이 많은 소인배. 작품 시작부터 곽윤석과 시비가 붙고 치졸하게 싸움을 건다. 무공은 높지 않으나 일대제자인만큼 곽윤석과의 첫 비무에서 우세를 보인다.
  • 박승범
  • 김지한 : 제법 인망이 있어 보이지만 좀처럼 앞에 나서지 않는 인물
  • 이영욱
  • 김대준
  • 최현수
  • 조용수

이대제자 Edit

  • 주민욱
  • 김재원
  • 김덕진

관련항목 Edit